UPDATED. 2023-02-08 11:29 (수)
대구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UCC 공모전 진행
대구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UCC 공모전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0.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내 보조기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활용법과 필요성 알려
- 재활공학과는 재활·공학 분야의 융복합적 교육과정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에서 운영 중인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가 2주년 기념 보조기기 UCC공모전을 11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대구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는 2주년을 기념하여 보조기기 UCC공모전을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대구대 재활공학과 및 장애학생지원센터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을 포함한 경상북도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보조기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활용법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조기기 지원사업, 종류, 사용법, 인식 개선, 개발 등 보조기기와 관련된 자유 주제의 3~5분 내외로 제작된 영상과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를 이메일(gbatc@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https://gbatc.daegu.ac.kr) 또는 유튜브 채널을 확인하면 되며, 향후 접수된 영상은 전문가 심사 결과 및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대 재활공학과의 송병섭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장은 “센터 개소 2주년을 기념하는 보조기기 UCC 공모전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면서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와 대구대 재활공학과는 앞으로도 보조기기 서비스의 발전과 홍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재활공학과는 재활·공학 분야의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장애인, 노인 등이 사용하는 보조기기를 연구·개발하는 보조공학사 등 재활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