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5 (토)
대구한의대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클린어드벤처 “위기탈출넘버원” 위생 특화사업 진행
대구한의대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클린어드벤처 “위기탈출넘버원” 위생 특화사업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급식소 중 집단급식소(36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해 7월까지 3개월 동안 위생특화사업 “위기탈출넘버원”을 진행하였다.

▲대구한의대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위생특화사업 “위기탈출넘버원”을 진행하였다. 

 본 사업은 2020년도 특화사업(CCP) 위생/영양/건강지킴이 진행 시 효과가 큰 3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계획, 급식환경 수준 향상과 급식소 안전사고 및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위생/영양/재해 관리 3가지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였으며, 세부내용으로 ▲위생관리 – 개인위생복장 및 식재료관리(유통기한)관리를 통해 위생습관형성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활동을 하였으며, 위생자료배부를 통해 조리실 내 활용하도록 하였다. ▲영양관리 – 어린이들의 싱겁게 먹는 식습관 형성을 위해 염도일지 작성을 통해 염도관리 활동을 하였다. ▲재해관리 – 재해예방을 위해 재해 설문조사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조리실 내 취약장소 인지 및 안전사고 발생량 감소 유도를 위해 조리실 평면도 및 안전자료를 배부하여 현장에 활용하도록 하였다.

 사업 결과, 대상 급식소 원장님, 조리사님이 직접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위생과 영양관리에 대해 습관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 변화로 급식환경 수준향상과 급식소 안전사고 및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

 위기탈출넘버원 사업은 끝이 났지만, 내년 사업에 보완하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한다. 추후 프로그램 활동 내용으로 구성된 자료집을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 모두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