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05 (일)
공주대, 스마트헬스케어센터 –논산고등학교 「공주대학교와 함께하는 Smart한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완료
공주대, 스마트헬스케어센터 –논산고등학교 「공주대학교와 함께하는 Smart한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완료
  • 이지원
  • 승인 2021.10.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총장 원성수) 스마트헬스케어센터(센터장 이수현)는 논산고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2일 시작한 공주대와 함께하는 Smart한 건강관리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헬스케어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공주대
스마트헬스케어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공주대

 

공주대와 함께하는 Smart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12주 동안 제공된 스마트 워치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식이, 운동, 수면 등 생횔 속의 건강 데이터를 받아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으며, 모니터링 참여에 따른 신체 변화 측정을 위해 지난 10월 6일 신체계측 및 혈압, 혈당 등의 기본 건강검진 및 설문, 상담을 진행했다.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논산고 재학생은 “지난 7월 건강검진 때는 혈압이 높았는데 이번에는 정상으로 나와 기쁘다”며 체험 참가 소감을 전달했다.

참여 학생들의 건강검진 결과 및 모니터링을 통한 개인별 데이터 결과지는 10월 22일 전달될 예정이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니터링 이후에도 자가 건강관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할 예정이다. 

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으로 인해 자가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학생 및 지역민 모두가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일상생활 속 실천 가능한 체험형 건강 맞춤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스마트헬스 기기체험 및 질병 예방관리 중심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과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센터는 공주대 스마트헬스센터 홈페이지     (http://smarthealth.kongju.ac.kr/)를 통해 예약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