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20 (월)
2021년 울산 시민학사 지원사업 ‘신(新)중년의 건강, 알고 대비하자!’ 수료식
2021년 울산 시민학사 지원사업 ‘신(新)중년의 건강, 알고 대비하자!’ 수료식
  • 이지원
  • 승인 2021.10.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 평생교육원(원장 신경미)은 지난 10월 7일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2021년 『울산 시민학사(대학연계) 지원사업』 ‘신(新)중년의 건강, 알고 대비하자!’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춘해보건대
수료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춘해보건대

 

‘신(新)중년의 건강, 알고 대비하자!’ 과정은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2021년 『울산 시민학사(대학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되었다.

‘울산시민학사’의 교육과정을 통해 중·장년층이 꼭 알고 대비해야할 생활 습관병을 비롯해 정신건강·관절건강·혈관건강·치아건강·성격분석 등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체험함으로 개인의 건강회복 및 건강생활 실천으로 자존감의 극대화 하는데 크게 기여 하였다.

교육과정은 지난 7월 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2시간씩 15주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정을 통해 울산시민의 신(新)중년층의 특성을 고려한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건강관리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다양한 신체 및 심신의 건강헬스케어전문 교육을 이수 받았다.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울산시민학사’ 과정은 지역사회의 건강정보의 요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평생교육의 장을 확대하여 ‘찾아가는 건강교육’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날 수료한 교육생은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서 남편과 같이 2021년 울산 시민학사 교육과정을 듣게 되었다. ‘신(新)중년의 건강, 알고 대비하자’는 문구처럼 강의해주시는 모든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정신건강, 치아, 생활요가 등 많은 건강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건강을 잘 관리하면서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가르쳐주신 지식들을 생활에 녹여서 생활습관병을 잘 이겨내 건강한 신(新)중년 생활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