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5 (토)
한국방송통신대, 2021년도 2차 다문화가족 지원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한국방송통신대, 2021년도 2차 다문화가족 지원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수강료 전액 무료
-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정현숙/ 이하 프라임칼리지)에서 다문화 배경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경

 이번 다문화가족 지원과정은 다문화학생상담사(2급) 준비과정으로 운영된다.

 다문화학생상담사(2급) 준비과정은 다문화 학생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및 사회생활 적응을 위한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 교육과정으로서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문화청소년이해, △다문화청소년상담이론, △다문화청소년상담실제, △다문화가족상담, △다문화청소년진로상담, △다문화청소년 이해를 위한 심리검사 과목이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수강 신청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 홈페이지(http://hub.knou.ac.kr/) 공지사항을 참고해 다문화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1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프라임칼리지 정현숙 학장은 “국내 다문화 가족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그들의 안정적인 한국 사회 정착을 돕고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