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25 (토)
호남대, 제주대와 AI 빅데이터 학술교류 협약
호남대, 제주대와 AI 빅데이터 학술교류 협약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인재 육성 교육혁신, 지역현안 해결 신기술 교육과정 개발 협력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소장 백란)는 9월 30일 제주도 라마다 호텔에서 제주대학교 첨단기술연구소, 빅데이터 연구소(소장 김도현)와 학술교류 협약식을 갖고 빅데이터와 신기술 협력연구 및 교육혁신 역량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학문적 교류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소장 백란)는 9월 30일 제주대와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 연구소와 제주대학교 첨단기술연구소, 빅데이터 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혁신 및 프로그램 운영 ▲협력기관 연구 및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전문인력 공유 및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지역 사회문제 해결 및 지역 발전과 혁신을 위한 신사업 발굴 및 수행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혁신에 필요한 활동 관련 정보도 상호교환하기로 했다.

 백란 소장은 “지역 연구소들이 지역 현안을 공동연구해 지역의 브랜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구체적 연구방안 논의를 시작했으며, 신기술 교육 과정개발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며 “빅데이터 연구를 다양하게 전개하는 한편 공유역량기반 모델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란 소장은 또 “이번 협약을 계기로 10월 미국 세인트메리대학교 좌오교수 인공지능 융합 교육과정 세미나를 공동으로 주관하는 등 매월 신기술 세미나를 공동운영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