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10 (토)
대구한의대,“4차산업과 드론의 이해 초급 교육과정” 시행
대구한의대,“4차산업과 드론의 이해 초급 교육과정” 시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산업 기술력과 연계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 추진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단장 박수진)은 LINC+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드론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4차산업과 드론의 이해 초급과정”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항공기술과 ICT 기술력이 융합된 드론을 중심으로 무인항공 산업의 발전에 따른 재학생들의 이해도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해 기획되었다.

▲테스트 비행을 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학생들

 최근 진행된 드론 초급과정에서는 ▲인더스트리 4.0 드론산업과 미래 직업에 대한 탐구 ▲항공역학의 원리 및 드론의 구조 파악 ▲드론 조립 및 테스트 비행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교육 이수한 학생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주관의 무인동력비행장치(4종) 시험에 응시하여 9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며, 드론 운용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드론 조립을 실시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학생들

 COVID-19 방역지침의 엄격한 준수 하에 진행된 교육에 참여학생들은 차분하고 배려있는 성숙한 수업태도로 임하여 이수를 하였으며, 류준승(시니어스포츠학과, 2학년) 학생은 “이번 드론 초급과정을 이수하면서 드론의 구조와 비행 원리 등 4차산업에 관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으며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보면서 드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생겼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LINC+ 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사회에서 요구하는 지속적인 미래산업형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4차산업 기술력과 연계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추후 진행될 중·고급 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