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6:24 (금)
울산과학대,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지원단장 초청해 창업창직 기술 교육 세미나 실시
울산과학대,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지원단장 초청해 창업창직 기술 교육 세미나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교육과정에 혁신을 꾀하기 위해 사회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재직 교수를 대상으로 ‘창업창직 릴레이 기술 교육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다.

▲‘창업창직 릴레이 기술 교육 세미나’

 이 세미나는 울산과학대학교 교원들이 미래 유망 기술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 향후 교수 창업 및 재학생 대상 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진행되고 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14일(화) 오후 2시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지원단장을 초청해 ‘에너지 변환을 통한 산업전환 제안’을 주제로 3차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기계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화학공학과 등에서 교수 20여 명이 참석했다.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지원단장은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수소를 소개하고, 현재 울산의 산업발전 현황, 수소 에너지의 연구 현황 및 성과, 우리나라의 수소 에너지산업 육성 전략, 울산의 세계 수소산업 선도도시 조성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는 대학 교수진과 구성원들의 창업창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총 5차례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1차는 스마트 시티 전문가인 LG CNS 유인상 상무, 2차는 조원경 울산경제부시장이 ‘넥스트 그린 레볼루션(NEXT GREEN REVOLUTION)’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