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50 (일)
서울여대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무실 이전 및 새콤달콤 건강놀이터 개소
서울여대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무실 이전 및 새콤달콤 건강놀이터 개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가 위탁운영 중인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정)가 사업규모 확대로 센터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다양한 어린이 맞춤 교육 제공을 위한 ‘새콤달콤 건강놀이터’를 개소했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새콤달콤 건강놀이터를 최근 개소하였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남양주시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지원을 통해 어린이 건강증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13억 원 규모의 사업을 진행하며 약 540개소의 어린이급식소의 위생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는 새콤달콤 건강놀이터 신설을 통하여 긴급 보육기간의 연장으로 어린이교육의 사각지대를 좁히고, 먹거리 교육의 질을 높임으로써 어린이의 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떠오르는 가운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비대면 조리원 순회방문지도, 저염 영양교육 애니메이션 개발 및 보급 등 대면 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사업의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2019년 8월부터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운영 중인 서울여대는 어린이 대상 집단급식소 영양관리 지원 계획 수립 및 운영, 식단개발, 각종 프로그램 운영, 센터 운영 현황 파악 및 지원계획 수립, 수준평가 등의 업무를 맡아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미정 센터장(서울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 교수)은 “어린이의 평생 건강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차별화된 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안전한 영유아 급식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