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17:55 (월)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미국 조지메이슨대와 공동프로젝트 진행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미국 조지메이슨대와 공동프로젝트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콘텐츠 사업 협력 위한 양 대학 교류활동 펼쳐
- 메타버스 운영 방안 등 공동프로젝트 업무 논의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해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부와 교류 활동에 나섰다.

▲조선대학교는 조지메이슨대학교와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에 공동 참여하였다.

 지난 9일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부 학생들과 교수진은 광주를 방문해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만남을 갖고 메타버스 등 콘텐츠 사업 논의를 위해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에 참여했다.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에이스 페어는 '메타버스, 그 이상의 콘텐츠'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 지식 정보 공유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부스와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부 부스가 공동 설치·운영됐다.

 이번 만남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적인 네트워크 형성과 메타버스 운영 방안 등 콘텐츠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학생 및 교수 교환 프로그램 등 향후 산학 협력 계획과 안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를 통해 양 대학의 콘텐츠 교육 발전에 대해 교류·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태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양 대학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만남을 통해 문화콘텐츠 교육 발전과 인재 교류, 산학 협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해 11월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 위치한 학생 수 3만8천여 명의 공립 종합대학교인 조지메이슨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5년간 학생과 교원 연수 프로그램, 기자재 교류, 학점 교류, 공동 프로젝트 개발 협력을 약속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