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5 (토)
울산대, 2021년 로컬스타트업 아이디어 캠프 대상 수상
울산대, 2021년 로컬스타트업 아이디어 캠프 대상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대 U레카팀, 공업도시 울산의 산업관광 변화를 제안

  울산대학교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이재신)은 한국지역대학연합(RUCK)의 8개 대학과 공동으로 ‘2021년 로컬스타트업 아이디어 캠프’를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울산대 산학협동관에서 개최했다.

▲울산대 ‘U레카팀’이 ‘2021년 로컬스타트업 아이디어 캠프’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캠프는 사회적 문제와 지역적 한계에 대한 해결안을 도출해 창의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8개 대학이 도시재생 및 지역재생 개념을 활용해 각 대학이 위치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대안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대학으로부터 8개의 팀, 40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 울산대 참가팀인 ‘U레카팀’(팀장 생명과학부 3년 오상헌)은 공업도시 울산이 산업과 관광이 융합된 도시로 이미지를 탈바꿈할 수 있는 주제를 풀어내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인 대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오 씨는 “이번 캠프를 통해 팀원들과 함께 지역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구체화하면서 ‘같이’라는 가치를 얻을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 참여로 지역 균형 발전과 동반 성장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지역대학연합(RUCK)의 8개 대학은 가톨릭관동대, 경남대, 계명대, 아주대, 울산대, 전주대, 한남대, 호남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