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9 (화)
국립 한밭대, 졸업생 취업 지원 위한 취업 집중 상담 실시
국립 한밭대, 졸업생 취업 지원 위한 취업 집중 상담 실시
  • 홍지수
  • 승인 2021.09.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대상 개인별 취업 준비도에 따른 맞춤형 취업 컨설팅 제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8월 한 달 동안 최근 1년 이내 졸업 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집중상담을 실시하여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취업집중상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의 신규 채용이 줄고 취업률이 더욱 악화되는 현실에서 적극적인 상담과 정보제공으로 취업을 돕고자 실시했다. 

특히 상담에 그치지 않고 개인 수준별 맞춤형 취업지원을 함께 진행해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상담으로 취업까지 연결된 한 학생은 “졸업 후 취업준비생으로 지내는 동안 취업에 대한 부담감과 불투명한 장래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학교에서 졸업 후에도 잊지 않고 상담전화를 주고 도움을 주어 자신감이 높아졌다”며,

“특히 대학이 취업정보를 제공해 주고 추천을 통해 희망했던 직무로 취업에 성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밭대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고용환경이 악화된 가운데 적성과 흥미와 상관없이 졸업 후에도 자격증 취득,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 준비로 취업이 늦어지고 있어 안타깝다”며,
 
“졸업생도 취업지원을 희망할 경우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대학이 도와드리니 대학일자리본부를 많이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집중상담 기간 동안 확인된 취업지원 희망자에 대해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 채용정보 제공 및 알선, 면접 특강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