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50 (일)
경상국립대, ‘GNU 오픈캠퍼스’로 학과 탐색 기회 제공
경상국립대, ‘GNU 오픈캠퍼스’로 학과 탐색 기회 제공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회에 48개 학과 참여
- 학생·학부모 460여 명 입시정보 얻어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8월 28일과 9월 4일 이틀에 걸쳐 ‘2021년 GNU 오픈캠퍼스(학과 탐색관)’로 학과 탐색과 진학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하였다.

2021년 GNU 오픈캠퍼스에 참여한 약학과의 교수가 참여 학생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GNU 오픈캠퍼스는 통합대학 학과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진학정보를 얻고 이를 통해 올바른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오픈캠퍼스에 고등학생과 학부모 460여 명이 참가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와 정보 소외 지역 학생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비대면 양방향으로 진행됐다.

 8월 28일에는 인문대학, 경영대학, 사범대학, 수의과대학, 간호대학, 융합기술공과대학, 건설환경공과대학, 해양과학대학 등 8개 단과대학이 참여했고, 9월 4일에는 본부대학Ⅰ, 본부대학Ⅱ,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 약학대학 등 7개 단과대학이 참여했다. 2회에 걸쳐 모두 48개 모집단위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과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진출 분야까지 알 수 있어서 학과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국립대 입학처 관계자는 “경상국립대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 및 학과 선택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오픈캠퍼스를 진행하고 있다.”라면서 “비대면 진행은 이번이 처음인데 올해 안으로 소규모로 몇 차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기에 맞춰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접수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