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45 (토)
덕성여대, '2022년 한일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수학대학 선정
덕성여대, '2022년 한일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수학대학 선정
  • 이지원
  • 승인 2021.09.0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유학 통한 ‘친한(親韓)·지한(知韓) 인재’양성 기대
외국인 학생에게 제공하는 교육여건, 관리체계 우수성 인증
덕성여대 전경.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 전경.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총장직무대리 김경묵)는 8월 31일(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2022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수학대학’으로 선정되어 일본 유학생을 선발 및 지도한다는 결정을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통보 받았다.

이에 따라 석·박사 학위과정 및 학부 1년 과정의 일본인 장학생 선발을 위해 9월 8일(수)까지 수학안내 자료를 국립국제교육원에 제출키로 했다.

장학생후보 추천마감은 11월 30일(화)이며, 본 수업은 2022년 3월부터 시행한다.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은 한일 양국 간 유학생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 및 우호 증진을 위하여 2020년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한국 유학을 통해 ‘친한(親韓)·지한(知韓)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2년도에는 덕성여대를 포함한 전국의 10개 대학이 수학대학으로 선정되어 일본 유학생을 선발 및 교육하며, 덕성여대는 석‧박사 학위과정과 학부 1년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원정 대외협력처장은 “한일 양국 간 학생 교류를 통해 우리대학의 국제화 및 학문 발전을 도모하고, 우리 대학 재학생들도 일본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한 인재로 거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덕성여대는 본 사업 외에도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 및 GKS(Global Korea Scholarship) 외국인 정부초청장학생 수학대학으로 성정되는 등 외국인학생에게 제공하는 교육여건과 관리체계의 우수성에 대해 인증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