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20 (월)
충북대, 5060 신중년 세대의 새로운 도약 지원
충북대, 5060 신중년 세대의 새로운 도약 지원
  • 이지원
  • 승인 2021.08.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원, 국비지원 '노인상담지도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충북대(총장 김수갑)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8월 26일(목) 오전 10시에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 '지역 자원봉사 연계를 위한 노인상담지도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역 자원봉사 연계를 위한 노인상담지도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사진=충북대
지역 자원봉사 연계를 위한 노인상담지도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사진=충북대

 

충북대 평생교육원은 2021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자원봉사 연계를 위한 노인상담지도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했다.

지역 교육배려계층인 지역의 5060 신중년세대를 대상으로 총 6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18명의 학습자 전원이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 노인상담지도사 자격을 취득했다.

교육 후 지역 자원봉사 연계를 목적으로 운영된 본 프로그램은 향후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내 노인 관련 시설 등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은 “단순한 봉사활동 연계교육으로 알고 교육을 시작했지만 오히려 자신이 곧 맞이할 노인세대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하게 되었으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으며, “개인적으로 보다 성숙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향후 봉사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