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5 (일)
신라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우수대학(A등급) 선정
신라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우수대학(A등급)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용노동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서 3년 연속 A등급 획득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가 ‘2020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신라대학교 전경
신라대학교 전경

 신라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대학과 기업체 간 고용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일학습병행과 장기현장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의 현장 실무능력 강화를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사업 운영대학 35개를 대상으로 △ 조직역량 △ 사업 실적 △ 취업률 △ 참가자 만족도 등을 종합하여 실시했으며 신라대는 2016년 S등급을 받은 이래 3년 연속 A등급을 받는 성과를 냈다. 

 신라대는 지난 5년간 전국 220여 개 기업체에 실습생 680여 명을 파견했으며 기업체 발굴과 사업 관리 능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배일권 사업단장은 “신라대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자격증 교육, 모의면접, 취업 마일리지 장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교내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우수한 학생과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한 사업단의 노력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라대는 미래 유망산업 시대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역의 우수 기업체와 소통을 강화하고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