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0 (토)
혜전대·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1년 1·2차 어린이 방문교육 대면·비대면 교육자료 제작 및 실시
혜전대·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1년 1·2차 어린이 방문교육 대면·비대면 교육자료 제작 및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당진센터’)는 2021년 1·2차 어린이 방문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되어 운영되며 교육의 효과 뿐 아니라 만족도가 낮았던 점을 고려하여 올해는 대면/비대면 교육 모두를 실시한다.

혜전대·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1년 1·2차 어린이 방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2021년 어린이 방문교육은 ‘해나·나루와 함께하는 올바른 칫솔질 <333 올바른 칫솔질! 칫솔 들고 치카포카!>’와 ‘해나·나루와 함께하는 콩 프로젝트 <꿈을 꾸는 킹콩>’을 주제로 진행한다. 심화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면 교육은 괘도자료와 대형 동화 교구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며 이해하도록 하며, 이론 교육 후 활동형 게임 교구(칫솔을 이용한 세균 잡기 놀이)와 센터 자체 제작 콩 동요를 들으며 마라카스 들고 율동하기 등 최소한의 활동으로나마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대면 교육에 부담감을 가지는 기관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하는데 교육자료의 제작 완성도를 높이고자 직원교육을 통해 손인형극을 직접 배워 내용구상, 촬영, 편집, 녹음 등 모든 작업을 센터에서 직접 진행한다.
 현재 ‘꿈을 꾸는 킹콩’의 비대면 교육자료가 완성되어 본 센터 홈페이지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333 올바른 칫솔질! 칫솔 들고 치카포카!’의 비대면 교육자료는 제작 진행 중에 있다.

 당진센터 김용문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당진시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영양·위생교육의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이 많은 시기이지만 다양한 교육자료 제작과 교육방법 구상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비대면 교육자료 제작에도 늘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방문교육을 통해 즐겁게 활동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은 물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 6월 개소하였으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복지시설 등 총 170기관의 7,000여명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