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35 (토)
춘해보건대, 2021년 울산교육청 학교안전부장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춘해보건대, 2021년 울산교육청 학교안전부장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와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19일, 2021년 학교안전부장(담당)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유·초등 교원 12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21년 울산교육청 학교안전부장 역량강화 직무연수 수료식 단체사진

 이번 연수는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3일 3기로 나누어 전문인력 및 안전교육에 최적화된 교육시설을 갖춘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했다.

 특히, 안전부장 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연수생 수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연수생 거리두기, 손소독제 비치 등 안전교육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교육이 진행되었다.

 춘해보건대의 전문인력 및 특성화된 안전교육 장비를 이용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처치 방안, 심정지 등의 상황 대처방법, 지역사회 재난대응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의 병행교육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사례와 워크숍, 체험위주 연수를 통해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져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 및 대처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으며, 내 학급과 가족, 이웃을 재난으로부터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사들의 맞춤식 선택강의 방식으로 연수를 실시함으로 “심폐소생술과 지역사회 재난대응, 생활범죄 안전예방등 철저한 체험과 교육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교원으로 한발 짝 더 다가서는 소중한 직무연수였으며, 학교현장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응급상황 시 즉각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연수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