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0 (토)
(사)한국생명과학회(회장 정경태,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교수),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사)한국생명과학회(회장 정경태,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교수),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화학과 분자생물학, 생리활성물질, 식품과학과 미생물학, 바이오의학 분야 연구

 (사)한국생명과학회(회장 정경태,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교수)는 지난 8월 12일과 13일, 양일간 동의대에서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제63회 정기총회 및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정경태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교수

 학회 3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한국생명과학회가 주최하고, 동의대 임상병리학과와 부산대 생명산업융합연구원, 부산대 장수·해양바이오 혁신인력 양성 교육단, 부산대 GRAND 융합의과학 교육연구단이 주관했다.

 ‘생명과학에서 오랜 경험의 개념과 신기술의 만남(Old Concept Meets New Technology in Life Science)’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바이러스의 분자유전학적 분석과 제어기술 개발, 신경 세포, 생리활성화 물질 등 다양한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생명과학회 정경태 회장은 “생명과학의 연구는 바이오 산업, 헬스케어와 맞춤형 의료와 같은 보건의료 산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특히 Covid-19 판데믹을 통해 국가를 지탱하는 핵심적인 요인이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생명과학 분야 발전을 주도하고, 국가의 미래 산업을 견인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생명과학회는 1991년 8월에 창립되어 올해 30주년을 맞이했으며, 생화학과 분자생물학 분야, 생리활성물질 분야, 식품과학과 미생물학 분야, 바이오의학 분야의 4개 학술분과가 주축이 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학술지 ‘Journal of Life Science’를 매월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