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5 (토)
충북대 교육봉사단, 카트만두 친구들아 안녕
충북대 교육봉사단, 카트만두 친구들아 안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팔(Co-pal), 온라인 교육봉사활동 발대식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8월 12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사범대학 역량강화실에서 ‘2021 온라인 해외 교육봉사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 온라인 해외 교육봉사 발대식’ 기념사진

 이 날 발대식에는 온라인 해외 교육봉사단 ‘코팔(Co-pal)’의 단장 신세인 생물교육과 교수, 부단장 한재영 화학교육과 교수, 네팔 현지 대학교의 인드라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충북대 사범대학의 온라인 교육봉사단 ‘코팔(Co-pal)’은 사범대 학생 5명, 교육대학원 학생 1명으로 구성됐으며, 네팔 카트만두 지역에 있는 초중등학교를 선정해 오는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온라인 교육봉사를 진행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범대학에서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특화전략사업 지원을 받아 예비교원의 온라인 수업 활용의 기회 제공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비교과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코팔’ 봉사단은 지난 5월부터 정기적으로 사전교육 회의를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교육봉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게 수업준비 및 모의수업 시연 등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통한 수업 준비와 네팔 현지 학교와 업무협약을 준비하며, 네팔 현지 대학생과 코티칭(coteaching) 협업을 통하여 온라인 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세인 2021 네팔 온라인교육봉사단장은 “2019년에는 네팔 현지를 방문하여 교육봉사를 진행하였으나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교육봉사로 추진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게 됐다. 달라진 봉사 환경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으며 온라인 해외교육봉사를 통해 사범대학생이 한 단계 성장하는 교육봉사활동의 기회가 주어져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