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50 (일)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 연천군・국가보훈처와 학술회의 개최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 연천군・국가보훈처와 학술회의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8.1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3일 (금) 14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학술회의 개최
- ‘일제강점기 연천인의 민족운동’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 나눠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인문과학연구원(원장 조규태)은 8월 13일 (금) 14시에 Zoom(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일제강점기 연천인의 민족운동’학술회의 포스터
‘일제강점기 연천인의 민족운동’학술회의 포스터

이번 학술회의는 2019년 연천군과 연천지역 독립운동가 발굴사업을 진행하였고, 이 연구에서 밝혀진 연천인들의 민족운동을 널리 알리고 그 정신을 후세에 계승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학술회의는 연천군청과 국가보훈처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일제강점기 연천인의 민족운동」을 대주제로 하여 4가지의 소주제의 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소주제는 △연천의병의 소속 의진과 투쟁(발표자 : 한성대 조규태 교수) △한말 연천지역 애국계몽운동 고찰(발표자 : 성주현 제노사이드연구소 연구원) △연천지역 3・1운동의 지리적 특징과 시위영상(발표자 : 수원대 이승원 강사) △일제하 연천지역의 민족운동(동국대 조성운 강사) 이며, 이후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규태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장은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연천인들의 자유와 평화를 위한 노력이 더욱 알려지길 바란다.”며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활동을 통해 인문과학에 대한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성대 인문과학연구원은 인문학의 여러 영역에 걸친 유기적 연계와 협동을 통하여 인문학의 이론과 실제에 관현 종합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문학・언어학・역사학・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협동 연구를 통해 인문학 전체 발전에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