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50 (월)
연세대 K-NIBRT사업단, 백신특화교육 및 시범교육 과정 개설
연세대 K-NIBRT사업단, 백신특화교육 및 시범교육 과정 개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일랜드 NIBRT의 바이오 공정 인력양성 프로그램 국내 도입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단장 하연섭 국제캠퍼스부총장)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함께 9월 6일(월)부터 본격적인 한국형 NIBRT(K-NIBRT)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에 나선다.

K-NIBRT사업단 교육생 모집 이미지
K-NIBRT사업단 교육생 모집 이미지

 연세대 K-NIBRT사업단은 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 양 부처 공동 사업인 K-NIBRT 사업의 수행 컨소시엄(인천광역시-인천TP-연세대학교) 기관으로 지난 7월 아일랜드의 국립 바이오 공정 연구 및 훈련 연구소 ‘NIBRT(National Institute for Bioprocessing Research & Training)’와 교육프로그램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연세대는 바이오 공정 인력양성과 연구 부문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NIBRT의 선진 교육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국내에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연세대 K-NIBRT사업단의 2021년 하반기 교육은 정부의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도약 기반 마련이라는 취지에 맞춰, 백신특화교육과 K-NIBRT 시범교육(일반공정교육) 두 개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백신특화교육은 3개의 이론교육과정과 5개 모듈의 실습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3주간의 이론교육 후 5주간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8월 초부터 기수별 수시모집해 9월 6일부터 이론교육과정이 먼저 운영된다. 실습교육은 5개 모듈 중 선택해 수강 가능하며 일정은 추후 공지된다.

 K-NIBRT 시범교육(일반공정교육)은 2개의 이론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2주간 교육이 진행된다. 10월 초부터 기수별 수시모집해 11월 22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두 교육과정 모두 이론교육은 무료이며, 백신특화교육의 실습교육은 유료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K-NIBRT 교육 이수를 통해 아일랜드 NIBRT 교육 이수와 동일한 효과를 가지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대상은 전문대학 졸업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구직자와 재직자를 아우르며, 교육 신청 및 접수는 연세대 K-NIBRT사업단 홈페이지(www.knibrt.com)를 통해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실습교육 기간 동안 연세대가 제공하는 기숙사 시설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