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15 (일)
대구대 K-MOOC, 최우수강좌 및 블루리본 선정
대구대 K-MOOC, 최우수강좌 및 블루리본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우수 2개 강좌 및 블루리본 2개 강좌 선정으로 우수 온라인 공개강좌로 평가
-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높은 수준의 원격수업 지속적으로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가 최근 교육부의 2020학년도 K-MOOC 연차평가 결과 최우수강좌 및 블루리본으로 선정됐다.

사회복지정책론 강의 장면

2015년 처음 도입된 K-MOOC는 대학, 기관 등의 우수한 온라인 강좌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이다.

최우수강좌는 수강생 수, 참여율, 이수율 등의 정량지표를 반영한 국내 대학 20개 강좌가 선정됐고, 블루리본은 우수 강좌로서 강좌 수 비중, 연차평가 결과 등을 고려해 15개 대학 30개 강좌가 선정됐다. 이 중 대구대는 최우수 2개 강좌 및 블루리본 2개 강좌가 선정됐다. 

대구대는 현재 K-MOOC사업단을 중심으로 총 17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강좌로 이진숙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사회복지정책론’ 및 권순우 특수교육과 교수의 ‘수어의이해’가 선정됐고, 블루리본으로는 박은아 심리학과 교수의 ‘소비자행동의심리학’ 및 권순우 특수교육과 교수의 ‘수어의이해’가 선정됐다.

정훈 대구대 K-MOOC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양질의 K-MOOC를 개발하는데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우수한 원격수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2016년 K-MOOC선도대학사업을 시작한 이후 2020년에는 2단계K-MOOC선도대학으로 연속 선정돼 매년 높은 품질의 K-MOOC를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