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0 (일)
한국산업기술대, 논술고사 대비 ‘2차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실시
한국산업기술대, 논술고사 대비 ‘2차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약술형 수리논술고사(TEMS) 대비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지난 9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산기대 수시모집 논술우수자 전형 대비 수험생들을 위한 ‘2022학년도 2차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산기대 전경
산기대 전경

 지난 5월에 실시된 1차 온라인 모의고사에 이은 두 번째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로 수시모집 논술고사 전형에 관심 있는 수험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산기대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 링크를 통해 시험모드(100분)와 자유모드(24시간) 중 한 가지를 신청하고 응시할 수 있다. 시험모드로 응시한 수험생에게는 채점결과를 8월 중에 제공할 예정이다. 

 산기대는 올해 논술우수자 전형에서 학생부 교과 성적 20%와 논술고사 80%로 265명을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산기대 논술고사는 2020학년도부터 약술형 수리논술고사(Test for Essential Mathematical Skills)로 치러지고 있으며, 고교 과정에서 공통으로 다루는 대표적인 개념들에 대한 이해정도와 정확한 계산능력을 평가한다.

 산기대 김창규 입학홍보처장은 “논술고사 출제범위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Ⅰ과 수학Ⅱ로 고교에서 수능 준비를 충실히 한 학생이라면 별도의 준비가 필요 없다”며 “홈페이지에 공개된 전년도 입시결과를 참고해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전년도 기출문제와 금년 모의논술고사 문제지를 충분히 연습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기대 논술고사 문제는 약술형식의 3문항으로 각 문항별 3개의 소문항이 출제되며 고사일은 수능일 이후인 11월 28일에 모집단위별 오전과 오후로 나눠서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