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5 (일)
경성대, 교수학습센터 ‘CTL 서포터즈 1기’ 수료식 개최
경성대, 교수학습센터 ‘CTL 서포터즈 1기’ 수료식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지난 7월 8일 ‘CTL서포터즈 1기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CTL서포터즈 1기 수료식
CTL서포터즈 1기 수료식

이번 수료식은 교수학습센터 박선향 센터장과 팀장, 연구원, 서포터즈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CTL서포터즈 수료증 수여, 결과발표회 및 사후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CTL서포터즈 1기는 경성대 2~3학년 재학생 중 다양한 대외활동 이력과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있는 5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였으며, 한 학기 동안 재학생들의 학습역량강화 및 교수학습센터 홍보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수행하였다.

경성대학교 CTL서포터즈 1기 주요 활동으로는 이달의 학습지원 프로그램 카드뉴스 제작, 온라인 홍보영상 제작, 교수학습센터 캐릭터 및 단편만화 제작 등 자체 홍보 콘텐츠 개발과 교수학습센터 인스타그램 개설, 페이스북, 오픈채팅 등이 있었으며,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재학생들이 친근하게 교수학습센터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서포터즈가 직접 제작한 교수학습센터 온라인 홍보 동영상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캠퍼스 라이프가 없어진 새내기를 위한 ‘새내기 배움터’, 발표와 프레젠테이션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발표력코칭’, 복학 후 대학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러닝브릿지’ 등 대학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들을 소개하였으며, ‘교수학습센터가 꼭 필요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학습법 Tips, 우수학생 사례, 연구원 인터뷰 등도 제작하였다.

CTL서포터즈 1기 강예빈(글로컬문화학부)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팀원들과 협력하여 함께 만든 홍보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대학생활에서 의미 있는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CTL서포터즈 1기의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