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05 (일)
경성대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 Edu-Tech교수역량강화 특강 진행
경성대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 Edu-Tech교수역량강화 특강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교수학습센터(교육혁신본부 산하 기관)는 경성대 교원을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및 쌍방향 학습도구 활용 교수법을 주제로 ‘Edu-Tech 교수역량강화’ 특강을 시리즈로 기획하여 운영하였다.

Edu-Tech_교수역량강화3차 웹포스터
Edu-Tech_교수역량강화3차 웹포스터

Edu-Tech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언택트 교육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및 학습도구 활용 등을 주제로 하는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특강 및 실습, 워크숍 등의 구성을 통해 단계별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진행된 특강 시리즈는 4월 20일부터 6월 16일까지 총 6회 차로 운영하였으며, 세부 주제는 ▲1회: 패들렛 2시간 완전정복- 패들렛 생성, 활용 ▲2회: 패들렛 관리 및 수업사례 ▲3회: 강력한 온라인 퍼실리테이션 도구- 슬라이도 배우고 만들기 ▲4회: 미로(miro) 배우고 만들기 ▲5회: 온라인 퍼실리테이션 최적의 툴 미로(miro) 2시간 완전 정복!- 무한대 온라인 화이트보드 미로 사용법 ▲6회: 디지털 퍼실리테이션을 위한 미로(miro) 사용법으로 총 213명의 교원이 참여하여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번 특강은 비대면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교수법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교수자의 미디어를 활용한 쌍방향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전통적인 교수법 한계에 대해 대안이 될 수 있는 IT, 플랫폼을 활용한 학생 중심 수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것이 비대면 상황에서는 매우 중요하다고 교수학습센터는 밝혔다.

특히, 교수학습센터는 이번 특강이 끝난 후 대학의 모든 교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심화과정 및 추가 개설 요구 사항에 맞추어 교수지원 플랫폼(Edu-Hub)에 반복 수강 및 시공간 제약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컨텐츠로 영상을 공유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교수자들은 “온라인 비대면 학습에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었고 익숙하게 잘 활용하면 활력 있는 수업 진행이 가능할 것 같다.”는 소감과 함께 “실습하며 참여 할 수 있어 집중도가 높았으며 수업에 있어 학생들에게 바로 시연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다.”는 큰 만족감을 보였다. 아울러 Edu-Tech 교수역량강화 특강을 밀착 실습형 구성을 통한 심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되길 희망하고 있었다.

이에 경성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생 참여를 촉진하는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수업 운영 방법을 지원하고, 교수자들이 직접 시연을 해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 실습 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