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10 (금)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SW 전문가 실무양성교육 개최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SW 전문가 실무양성교육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7.0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6월 21일(월)부터 7월 9일(금)까지 광주·전남지역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SW 전문가 실무 양성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SW전문가실무양성교육 사진. 사진=목포대
SW전문가실무양성교육 사진. 사진=목포대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국제 신미나 강사를 초청하여 이공계 여대생들의 ICT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기초 : SW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 : SW 전문가 실무 양성 교육'의 단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실시간 특강으로 진행되었을 뿐만 아니라 목포대 가상강좌 LMS에도 영상을 업로드하여 학생들이 좀 더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교재만으로 프로그래밍하기에 버거움이 있었는데 설명을 직접 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자세한 설명으로 여러 가지 지식을 얻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등의 의견을 밝혔다.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의 박복희 단장은 “이번 SW 전문가 실무 양성 교육이 학생들의 SW 실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을 거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공계 여대생들의 ICT 전공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