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35 (일)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AsIA지역인문학센터,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탐색강좌 개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AsIA지역인문학센터,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탐색강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소장 박수진) HK⁺메가아시아연구사업단 AsIA지역인문학센터는 2021년 7월 21일(수)부터‘2021 제2기 진로탐색 나침반인문학교’를 개강하고 전체 6강의 강좌를 진행한다. 

서울대 전경
서울대 전경

 ‘진로탐색 나침반인문학교’는 AsIA지역인문학센터에서 운영하는 5개의 인문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전국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진로를 인식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부모님 중 한 분 이상이 아시아에서 이주해 온 전국의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겨울방학(1~2월)에 제1기 과정을 마쳤으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현재 제2기 수강생을 새롭게 모집 중이다.

 제2기 강좌의 주제는‘내게 맞는 진로 찾기’이다. 다양한 학문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교수 혹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전공 내용을 소개하고, 각 분야 내 다양한 직업군과 진로, 전망 등을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진로 선택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고민을 공유하면서,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 제2기 진로탐색 나침반인문학교’는 2021년 7월 21일(수)부터 8월 2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오후 12시 30분 전체 6강으로 진행된다. 클래스프랩(ClassPrep)을 활용한 사전 글쓰기와 상호 검토 + 줌(ZOOM)을 활용한 강의 중심의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매 강의는 주제와 관련된 읽기 자료 학습과 사전 글쓰기 과제 수행 → 수강생 간 상호 평가와 교수자의 피드백 → 강의의 단계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또래 친구들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장(場)을 제공하고자 한다. 전체 6강 중 4회 이상의 강의 출석과 글쓰기 과제를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강예린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서은영 서울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신종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학예연구관, 이경우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 이태주 한성대학교 상상력교양대학 교수, 장 구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교수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수강생 접수는 2021년 7월 12일(월) 오전 10시까지이며 AsIA지역인문학센터 홈페이지(http://snuachklhc.snu.a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