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25 (일)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항로표지 발전 공로’ 해양수산부장관상 수상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항로표지 발전 공로’ 해양수산부장관상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07.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해양경찰학부)가 1일 인천에서 열린 ‘제3차 세계항로표지의 날’행사에서 대한민국 항로표지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세계항로표지의 날’은 항로표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국제항로표지협회(이하 IALA)가 2018년 인천에서 열린 세계등대총회에서 정한 날로 매년 7월 1일에 열리는 행사이다.

대한민국 항로표지 발전을 위해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는 선도 항로표지인 에게 표창하여 격려 및 영예성을 고취한다. 

국승기 교수는 항로표지 연구 분야의 석학으로 우리나라 항로표지 시스템을 갖추는 데 이바지해왔으며 국제적으로 항로표지 분야의 우리나라 위상을 높이고 지속적인 항로표지 연구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해상교통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IALA WWA 운영이사회 의장 및 운영이사로서 운영이사회 및 기술위원회에 참석하여 국제사회에 우리나라의 항로표지 기술 전파하였다.

FERNS(극동전파표지협의회) Technical Working Group 의장으로서 극동지역 해양안전과 기술협력을 주도함으로 국제사회에 우리나라 항로표지 분야 위상을 제고하고 있다.

또한 항로표지 시뮬레이션 기법 도입, 세계 최초 침몰선박 자동 위치표시 등부표 개발 등 지속적인 항로표지 연구를 통해 안전한 해양교통 인프라 구축 및 항로표지 관리운영읠 효율성 제고로 인하여 안전한 해상교통환경을 조성하였다.

『항로표지론』출간 등 항로표지 교육 연구를 통한 학문적 토대를 확립함으로 항로표지 발전을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