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기업탐색 프로그램 진행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기업탐색 프로그램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기업탐방, 캐스팅하다’ 프로그램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고용노동부 및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재학생을 비롯해 도내 청년들이 참여하는 ‘도내 기업탐방, 캐스팅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내 기업탐방, 캐스팅하다’ 프로그램 단체사진

지난 6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우수 중견·중소기업을 취업준비생들에게 알리고, 기업 및 직무 분야 궁금증 해결, 기업-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효과적인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은 ㈜하림, 오디텍, 한우물 등으로 현직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청년들의 취업 고충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전 면접으로 직무역량을 도출하는 등 수시채용 트렌드에 맞는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 인사과 실무자를 직접 만나 궁금한 점을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강지숙 교수는 “도내 기업탐방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구직자들에게 도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에 따른 취업 알선을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취·창업을 지원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 컨설턴트를 배치해 1:1 진로·취업 상담을 상시 실시하고, 취업역량강화캠프, 현직자 직무특강, 해외취업프로그램, NCS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커리어로드맵, 멘토 캠프, 전공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휴학생을 비롯해 졸업생과 도내 청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