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25 (토)
고려대 지속발전연구소, 30일 제1회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리빙랩’ 포럼 열어
고려대 지속발전연구소, 30일 제1회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리빙랩’ 포럼 열어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의 리빙랩 구현방안 논의
-대학의 리빙랩 구현 관련 발제 및 토론 진행

 고려대학교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의 리빙랩을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제1회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리빙랩 포럼’ 포스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리빙랩’ 포럼이 30일(수) 오후 2시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SBS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교내외 리빙랩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혁신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포럼을 통해 혁신형 신산업 분야 BK21 교육연구단 간의 컨소시엄형 공동연구도 추진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전환적 혁신정책과 대학의 대응, 지속가능한 사회·기술시스템 전환 주체로서의 대학의 리빙랩 실험과 과제에 관한 내용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우균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교수를 좌장으로 패널 간의 토론도 진행된다. 

 발제 및 토론 이후에는 온라인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이번 포럼은 고려대학교 지속발전연구소와 공과대학 기업산학연협력센터가 주관하고, 4단계 BK21 러닝헬스시스템융합교육연구단, 4단계 BK21 빅데이터 교육연구단, 4단계 BK21 스마트시티 보안 교육연구단, 4단계 BK21 인공지능학교육연구단, 4단계 BK21 미디어학교육연구단이 참여한다.

 주관기관들은 오는 8월과 10월에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연달아 개최하며 12월에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기획과 교육’ 포럼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