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05 (일)
동아대 서광민 입학사정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동아대 서광민 입학사정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신뢰성 확보 시스템 도입 운영
-충분한 입시 관련 정보 제공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입학관리처 서광민 입학사정관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대 서광민(오른쪽) 입학사정관이 이해우 총장과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표창수여식은 지난 28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렸다.

 서 입학사정관은 학생부종합전형 도입 초기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꼭 필요했던 ‘서류종합평가시스템’ 및 ‘면접평가시스템’ 등을 도입,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등 동아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담당자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그는 또 학생부종합전형 내부위촉사정관들의 교육을 전담,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가 진행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전형 종료 이후 전형결과 자료 등을 적극적으로 제작해 인터넷으로 배포하고 워크숍 등을 통해 학생·학부모·교사 등에게 충분한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서 입학사정관은 “10년 넘게 함께 호흡을 맞춰온 동료 입학사정관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인재들이 동아대에 많이 입학할 수 있도록 입학홍보와 학생선발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총장은 “입학 업무는 대학의 첫 단추라고 할 수 있다”며 “많은 대학이 사생결단의 각오로 임하고 있는 신입생 충원의 최일선에 있는 입학 업무 담당자들이 소신을 갖고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격려했다.

 동아대는 올해까지 12년 연속 교육부의 고교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수년간 비수도권 지역 대학 중 최고 금액의 국고 지원금을 받아 보다 많은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