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50 (일)
사학연금, 퇴직자들의 노후자산설계를 지원한다
사학연금, 퇴직자들의 노후자산설계를 지원한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에 걸쳐 퇴직예정자(2021.6월, 8월) 100명을 대상으로 ‘은퇴 후 자산관리·세무관련 비대면강의’를 실시한다.

사학연금 로고
사학연금 로고

 이번 강의는 사학연금의 퇴직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가계부채 증대, 금융채무 불이행, 과다한 과세 등 발생 가능한 경제적 문제를 사전 대비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재테크 ▲부동산 및 금융투자 절세전략 ▲상속·증여세 핵심 노하우 등의 알찬 내용으로 진행된다.

 본 교육프로그램은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이하 금융협의회)와 사학연금의 협업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6월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퇴직예정인 교직원 대상은 오는 8월, 11월에 총 3회로 실시되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금융협의회 소속 전문 강사진이 강의한다. 

 한편, 사학연금은 지난해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대면 교육을 대신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전용 플랫폼 ‘소셜에듀⁺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해당 강의 또한 3회 실시간 비대면 강의 진행 후 녹화 영상을 편집하여 ‘소셜에듀⁺센터’에 게시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고령화 현상의 심화로 은퇴 설계·자산관리 등 노후준비가 절실히 필요한 퇴직자나 퇴직을 앞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은퇴ㆍ노후준비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며, “그들의 풍요롭고 행복한 노후가 될 수 있도록 사학연금은 그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