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00 (토)
전남대 국문과 BK21, 잇따른 온라인 특강 마련
전남대 국문과 BK21, 잇따른 온라인 특강 마련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 제2회 해외한국학 클래스
-6월 28~29일 제2회 공공소통 워크숍
-7월 2일 제2회 전문심화 클래스

 전남대학교 지역어문학기반 창의융합미래인재양성교육연구단이 3건의 잇따른 특강을 마련했다. 

이규림 소장
이규림 소장

 전남대 국문학과 BK21 FOUR지역어문학기반 창의융합미래인재양성교육연구단은 오는 6월 25일 오후 2시 제2회 해외 한국학클래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클래스에 초청된 베트남 거점 세종학당 이규림 소장은 ‘세종학당을 통한 한국정부의 상호주의적 언어문화보급현황 – 베트남 지역을 중심으로’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국가 이미지의 파급력과 국가이미지 개선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6월 28~29일 저녁 7시에는 국립국어원 김수현 학예연구사를 초청한 제2회 공공소통워크숍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최근 공공소통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 이주민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교육 및 문화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국어 교육분야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헤리티지와 정체성, 한국어 교수법, 문화연계 교육 등을 중심으로 언어와 문화가 결합한 효과적인 한국어 교육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이와함께 7월2일 오후 2시에는 노양진 전남대 명예교수(철학과)를 초청해 ‘탈유폐의 기호학: 기호적 경험의 체험주의적 해명’이라는 주제로 제2회 전문심화 클래스를 연다. 
 노양진 교수는 이날 ‘체험주의(experientialism)’라는 철학적 시각을 토대로 구성된 새로운 기호 이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들 특강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korean-bk4@daum.net로 이름, 소속, 연락처를 기입해 이메일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