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50 (토)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상반기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상반기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
  • 이승주
  • 승인 2021.06.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과 특화 프로그램 SPA(Silla Police Academy) 성과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는 경찰행정학과가 올해 상반기에 8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SPA(Silla Police Academy)현장

신라대 경찰행정학과는 2021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채용 시험에서 경찰공무원 7명, 해양공무원 1명 등 총 8명이 합격했다. 

경찰행정학과는 매년 20명 내외의 경찰공무원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전년도에는 경찰직공무원 14명, 해양경찰공무원 2명, 교정직공무원 1명 등 총 17명의 공무원 합격자가 나왔다.

합격자는 특화된 전공 수업뿐만 아니라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경찰 합격 프로그램인 SPA(Silla Police Academy)를 통해 특별 관리되어 주목받고 있다. 

SPA는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중심으로 영어, 한국실용글쓰기, 체력단련, 시험 대비 특강, 스터디 운영 등을 지원한다. 학생의 적성을 찾고 역량을 관리하기 위해 전담교수를 배치하고 경찰공무원 준비에 따른 애로사항을 소통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경찰행정학과 조민상 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들이 학과 특화 프로그램인 SPA를 통해 노력해 준 덕분이다”라며 “매년 경찰관을 비롯한 공무원을 양성하는 우수 학과로서 2021년 하반기 합격자 배출도 기대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라대 경찰행정학과는 2022학년도에 5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경찰학, 범죄학, 범죄심리학, 민간경비 분야의 국내 최고 교수진과 경찰 실무자들로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등 학생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