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5 (월)
숙명여대,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숙명여대,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 이지원
  • 승인 2021.06.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으로 시행... 선착순 1천2백명 대상
논술 출제 위원의 신유형 논술 문항, 채점 결과, 온라인 특강 제공
숙명여대 전경. 사진=숙명여대
숙명여대 전경. 사진=숙명여대

숙명여대(총장 장윤금)가 사교육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25일(금) 오전 10시부터 6월 30일(수) 오후 5시까지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모의논술은 시행되지 않고 온라인 모의논술만 시행된다.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기간 내 입학처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모의논술 전용 사이트에서 답안을 작성하고 채점을 요청하면 된다.

‘최종 완료’ 버튼을 누른 순서대로 최대 1천2백명까지 온라인 모의논술에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모의논술에서는 2022학년도에 변경되는 논술고사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응시자 1천2백명 전원이 제출하는 답안은 논술 출제 교수가 채점한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7월 16일(금)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채점 결과를 응시자별로 개별 제공할 예정이다.

아쉽게 온라인 모의논술에 응시하지 못했다면 채점 결과 발표일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함께 공개되는 온라인 특강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논술 출제 위원이 직접 참여하는 이 특강은 ▲2022학년도 논술 출제 경향 ▲논술시험 대비 전략 ▲기출문제 해설 등 고사 준비를 위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수험생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2학년도 숙명여대 논술고사는 수험생이 가지는 논술 준비 부담을 경감하고 논리적 사고를 갖춘 우수한 수험생을 변별할 수 있도록 전체 답안 분량 및 문항 수가 조정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인문계열의 문항 수는 2문항(세부 문항 있음)이고, 자연계열의 문항 수는 3문항(세부 문항 있음)이다.

숙명여대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우수자전형’으로 총 227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4개 영역(국어·수학·영어·탐구) 중 ‘2개 영역 등급합 5 이내’(탐구영역 선택 시 등급이 높은 1과목만 반영)로, 지난해에 비해 요건이 완화되었다.

또한, 인문계열 모집단위, 통계학과, 의류학과에 한해 국어 영역 및 수학 영역의 선택 과목을 미지정하였으며, 탐구 영역 중 사회탐구 및 과학탐구 선택자 모두 상기 모집단위에 지원이 가능하게 하여 지원 기회의 폭을 넓혔다.

입학처 관계자는 “본교 교수들로 구성된 출제 위원들이 직접 온라인 모의논술 문항을 출제한다”며 “이번 모의논술을 통해 수험생은 2022학년도 논술 유형과 출제 경향을 미리 파악하고 수시전형을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