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10 (일)
가톨릭대, ‘고교방문 입시설명회’ 참가자 모집
가톨릭대, ‘고교방문 입시설명회’ 참가자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4.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학년도 대입 전형 지역별 상담회 진행… △고교생 대상 설명회 △교사 간담회
- 30일(금)까지 참가 학생 및 교사 모집… 5월18일부터 두 달간 전국 고교 순차 방문 예정

학생 및 교사들의 입시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가톨릭대가 직접 전국 고등학교를 순회한다. 가톨릭대는 내달 18일부터 두 달간 진행하는 ‘2022학년도 고교방문 입시설명회’의 참가 학생 및 교사를 오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가톨릭대가 작년에 진행한 ‘2021학년도 고교방문 입시설명회’ 현장
가톨릭대가 작년에 진행한 ‘2021학년도 고교방문 입시설명회’ 현장

‘고교방문 입시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한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및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가톨릭대 입학사정관이 직접 사전 신청한 학교를 방문해 △전년도 입시 결과 안내 △대학 및 학과 소개 △2022학년도 전형 안내 △Q&A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교사가 가톨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catholic.ac.kr)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학생 설명회의 경우 고교생(학년 무관) 10명 이상의 참석이 가능할 경우 신청 가능하며, 비수도권 지역 소재 고교는 교사 간담회만 신청 가능하다. 설명회는 약 1시간 동안 활발한 쌍방향 소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톨릭대 김찬우 입학처장은 “가톨릭대는 고교 및 지역별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입시 전략 수립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해 전국 규모의 ‘고교방문 입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가톨릭대 입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양질의 입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입학도우미 챗봇, 입시 자료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