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45 (토)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 운영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4.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의 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제공 -
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 현장모습
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 현장모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은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10일(토) 대운동장에서 ‘끝없는 배움을 향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라는 주제로 ‘한마음 평생학습박람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 학생홍보단과 입학수기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창의존, 나눔존, 쉐프존, 소통존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 다양한 부스를 운영과 한마음 재능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창의존은 △잔탁 그리기, △힐링차 만들기, △다육이 심기, △천아트, △천연비누 및 수분크림 만들기, △HMR형 커피 드립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였다. 나눔존은 의류와 화훼, 생활용품 등 판매하였고, 쉐프존은 카레떡볶이, 전, 칵테일 등의 식음료 등을 판매하였다. 소통존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부(과) 소개 및 동아리 작품 등 전시와 홍보가 이루어 졌다.

 메디푸드HMR산업학과 2학년 임숙희(50) 재학생은 “부스 운영을 준비하면서 즐거웠고, 동기들과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언급하면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지역사회에 많은 홍보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학과의 특성을 반영한 다채로운 체험부스운영으로 전공과 실무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언급하면서“앞으로도 지역의 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된 성인친화형 단과대학이다. 평생교육융합학부(복지전공, 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되어 성인친화적 학사제도와 산업체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