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35 (토)
한국해양대, 카페형 스터디 공간 ‘아치라운지’ 오픈
한국해양대, 카페형 스터디 공간 ‘아치라운지’ 오픈
  • 이승주
  • 승인 2021.04.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기대
‘총장-총학생회 캔미팅’ 열어 소통하기도
‘공감톡톡을 위한 총장과 총학생회 간 캔미팅’ 현장
‘공감톡톡을 위한 총장과 총학생회 간 캔미팅’ 현장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기숙형 교육프로그램(HUG형 RC) 전용공간인 ‘아치라운지’를 구축해 어울림관 4층에서 7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양대는 기숙사 수용률이 높은 장점을 활용해 HUG형 RC라는 기숙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활성화하고 학습과 생활이 연계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치라운지를 개설하게 됐다.

아치라운지는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기숙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생 전용공간으로 학습과 휴식이 가능한 형태이다. 또 설계단계에서부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회의실, 라운지, 카페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김진권 한국해양대 대학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원장은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와 온라인 강의 청취 등을 할 수 있는 아치라운지를 오픈하게 돼서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해양대는 이날 개소식 직후 2021학년도 총학생회 출범에 따른 ‘공감톡톡을 위한 총장과 총학생회 간 캔미팅’을 마련해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 총학생회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내 현안 전반에 걸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