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5 18:12 (목)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 수상자 발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 수상자 발표
  • 방완재
  • 승인 2021.02.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이미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 일반인들이 참여한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캐릭터 공모전’ 개최 취지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쳤던 2020년도를 끝내고 신년 2021년도의 띠인 ‘소’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 힘차게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를 담고 진행됐다.

이번 수상자는 따뜻하고 다정한 소남매의 캐릭터를 그린 홍두희 재학생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하얀 방역복을 입은 방역소 캐릭터를 그린 이재용 지원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소와 관련된 많은 작품들이 학과에서 진행하는 소 캐릭터 공모전을 빛냈다.   
 
심사기준은 주제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등이었으며, 얼마나 해당 캐릭터가 주어진 주제를 적절히 표현했는지, 시각적으로 캐릭터가 완성도 있게 제작되었는지, 독창적인 개성이 느껴지는지 등으로 심사됐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교수는 “많은 참가자들이 2021년도 띠인 ‘소’를 그려보면서 소의 기운을 받아 신년을 건강하고 힘차게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 일반인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고양시키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했다”고 말했다.  

대상 1인(또는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1명(또는 1팀)에게는 50만원 등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유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국내 유일의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2월 16일(화)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