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20 (금)
목원대 산학협력단,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목원대 산학협력단,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 조준태
  • 승인 2021.02.0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 산학협력단(단장 정철호)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대전 유성구에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의 청년 취업률 향상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기획됐다. 클라우드 응용기반 ICT 융합 SW 운용 요원 양성 등을 진행한다.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관련 사업에 따라 유성구 등 대전지역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교육 등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관련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게 된다.

사업 책임자인 송호빈 산학협력단 교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을 통해 민·관·학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훈련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취업을 끝까지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대전지역 미취업 청년 중 기본 소양과 성실한 교육 참여 의지를 갖춘 25명을 선발해 오는 6월부터 3개월 동안 250시간의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훈련내용은 최근 정부에서 핵심 분야로 내세우고 있고, 산업 전반에서 활용도가 높은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 분야 관련 기초·심화 교육으로 구성했다. 훈련은 수요기업에서 제시한 주제 관련 실무 프로젝트를 전문 멘토와 함께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과 취‧창업 연계 교육,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맞춤형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