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10 (금)
한림대 창업교육센터장 박두재 교수, 『2020 진로교육 유공자 포상』교육부장관상 수상
한림대 창업교육센터장 박두재 교수, 『2020 진로교육 유공자 포상』교육부장관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0.12.29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창업교육센터장 나노융합스쿨 박두재 교수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진로교육 유공자 포상에서 ‘2020년 초·중등학생 창업체험교육 활성화 분야’유공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림대학교는 2018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창업체험교육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지역창업체험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3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원도내 지역 창업체험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한 창업체험교육기회 격차해소와 지역내 창업생태계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창업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래 신기술과 이를 활용한 사회적 문제해결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사회적 기여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올해에는 코로나19라는 변수 속에서 온라인 창업교육 콘텐츠 개발 및 온라인 창업체험주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다양한 창업체험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썼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1인 창업가들과 다양한 교류를 통해 콘텐츠 개발 및 창업 멘토링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소외계층도 다양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끔 지역 내 청소년복지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였다.

이 같은 교육 기부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박두재 창업교육센터장은 “본 상은 그동안 창업체험교육에 매진함으로써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한림대학교 내 많은 교원 및 직원분들의 노력에 대해 지역사회가 인정해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창업지원단 교직원분들의 노고에 대한 시상이라고 생각하며 저는 단지 이분들을 대신하여 수상한 것 뿐이다. 앞으로도 지역화를 추구하는 우리 대학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