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25 (토)
동의대 산학협력단, 슈플레이스 데이 행사 개최
동의대 산학협력단, 슈플레이스 데이 행사 개최
  • 하영
  • 승인 2020.11.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 ~ 30일, 온라인으로 부산 신발소공인 제품 전시・판매

동의대(총장 한수환) 산학협력단(단장 이임건)과 소공인특화지원센터(소장 목혜은)는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부산 신발 소공인 제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판매하는 ‘슈플레이스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신발 소공인에게 비대면 마케팅을 활용한 제품 홍보와 판매 기회 제공, 새로운 판로개척 등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SHOE PLACE(슈플레이스)는 부산진구 신발 소공인 최초의 공동브랜드로 부산진구 범천동 인근 신발 제조 소공인을 지원하고 있는 동의대 소공인특화지원센터와 소공인들이 함께 만든 브랜드다. 신발산업의 발상지인 부산과 부산 신발소공인들의 숙련된 기술로 탄생된 제품을 의미한다. 

‘SHOE PLACE DAY’에는 소공인들의 숙련된 기술로 생산된 아동화와 여성화, 남성화, 패션화 등 20개 업체 60여 제품이 온라인(http://www.shoeplaceday.co.kr)을 통해 전시・판매되고 있다. 부산진구 내에 위치한 신발소공인 업체인 대성산업, 팀스티어, 우창산업, 슈맨제화, ㈜라이크썸모어, 태우제화, 발렌사루치, 남경산업 등의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한편 동의대 산학협력단은 부산진구 범천동 일대의 신발・가죽・가방 소공인의 경영・기술 애로사항 해결과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지난 2015년 5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아울러 부산진구 범천동에 위치한 소공인 지원 공동인프라 시설인 슈플레이스 공동전시홍보관과 공동Biz지원관을 통해 소공인의 기술개발과 경비 절감, 매출 증대를 위한 제품 전시, 바이어 상담, 장비 지원, 스튜디오 촬영, 트렌드정보실 운영, 제품 디자인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