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5 (금)
안동대 대학일자리센터,지역청년고용협의회 개최
안동대 대학일자리센터,지역청년고용협의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09.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대학일자리센터, 지역청년고용협의회 개최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송준협)는 지난 8월 24일, 안동대 취업창업진로본부 세미나실에서 지역청년고용협의회 첫 회의를 개최했다.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송준협)는 최근 안동대 취업창업진로본부 세미나실에서 지역청년고용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청년고용협의회는 정부고용정책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취·창업지원 관련 중요 사항을 협의하는 기구이다. 이번 회의에는 안동대학교와 안동과학대학의 대학일자리센터장을 비롯해 안동시청, 안동상공회의소, 대구직업전문학교, 안동고용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11월, 안동대학교와 안동과학대학은 경상북도 북부권 대학일자리센터 운영기관으로서 지역청년고용협의회를 공동 운영하기로 합의하고 이번 첫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하고 있는 취업 지원 및 각종 프로그램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기관별 협업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안동대는 하반기부터 진로, 취업역량, 해외취업 등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안동시, 안동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상시적인 지역청년 상담 및 취업지원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송준협 센터장은“대학일자리센터의 전문 인력을 활용하고 지역대학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과 교육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