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20 (토)
한밭대, 고교-대학연계 와요(WAYO) 학교 탐방 심화 주제 캠프 성료
한밭대, 고교-대학연계 와요(WAYO) 학교 탐방 심화 주제 캠프 성료
  • 김현수
  • 승인 2020.08.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인 ‘와요(WAYO) 학교탐방 심화주제 캠프’를 고교생 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기존 학과 체험 활동의 확장된 프로그램으로써 드론, 로봇,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심화 주제 5개를 엄선해 참여 고교생의 흥미 유발 및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 배양에 중점을 뒀다.
 
특히 AR, VR 및 로봇과 인공지능 등의 전문기업인 디지포레, FDcreate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되고 보다 수준 높은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공주고, 덕정고 등 경기, 대전, 충청 지역의 8개 학교 고교생에게 진로 탐색 동기 부여 및 학생의 능력 개발을 지원했다.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의 학생 안전 확보와 참여 학생 개개인에게 보다 집중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전국 고교를 대상으로 총 100명, 회차별 10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사전신청을 받아 오전, 오후로 운영됐다.

한밭대 박현주 입학본부장은 “한밭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으로서 이번 와요(WAYO) 학교 탐방 심화 주제 캠프는 고교생들에게 체험 활동 중심의 보다 수준 높은 집중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고교생들에게 자기개발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