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15 (토)
호남대, 그림책 활용한 ‘코로나19 극복 보건교육’
호남대, 그림책 활용한 ‘코로나19 극복 보건교육’
  • 이혜인
  • 승인 2020.08.2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학과 동아리 ODA가다, 초등학생 대상 ‘그림책 활용’ 수업 큰호응

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유혜숙) 동아리 ODA가다(담당 교수 장윤경, 대표 학생 조혜성)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광주 운남 어린이 도서관에서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주제로 광산구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ODA가다 장윤경 교수와 동아리 학생 9명은 동아리에서 제작한 그림책 두 권을 기반으로 각각의 교육 주제를 선정, 그에 맞는 교육 내용을 기획하고 필요한 학습 도구들을 제작하여 ODA가다만의 특색있는 보건 교육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전달했다.

19일에는 그림책 ‘베니의 비밀’을 이용한 손씻기 교육, 20일은 그림책 ‘미스터 브러시브러시’를 이용한 잇솔질 교육, 21일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했다. 활동 내용은 손 소독제 케이스 꾸미기, 책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등 유익하고 흥미있는 내용 위주로 제작해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조혜성씨는 “아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에 고민이 많았다. 아이들이 생각보다 건강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었고, 다양한 활동들을 잘 따라줬다. ODA가다 부원들은 이번 독서교실과 같은 활동의 주체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ODA가다는 최근 성평등을 주제로 한 그림책 ‘다녀왔습니다’를 출간한데 이어, 오는 8월 28일 온라인으로 그림책 출간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