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20 (금)
호남대, 외국인 유학생 강좌 진행
호남대, 외국인 유학생 강좌 진행
  • 김현수
  • 승인 2020.08.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여름방학임에도 고국에 가지 못한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탄 ‘어서와! 방학이야!’에 이어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제2탄 ‘무더위, 날려라!’라는 주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 마음의 위로와 함께 알찬 방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가 마련한 제2탄 ‘무더위, 날려라!’ 프로그램은 응급구조학과장 이효철 교수의 ‘유학 생활의 필수 능력, CPR 및 생활응급구조’, 산업디자인학과 오태원 교수의 ‘나만의 텀블러 디자인’, 외식조리과학과 최상호 교수의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젤라토 쿠키 만들기’, 이슬 강사의 ‘현대인에게 필요한 플라워 힐링 클래스’로 총 60명의 유학생을 대상으로 2주간 2차례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국제교류처는 지난달 13~17일, 20~24일까지 두 차례로 나눠 60여명의 유학생을 대상으로 외식조리과학과(학과장 김영균)의 바리스타 교육과 와인, 파스타 만들기, 한국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 만들기,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한의진)의 이미지메이킹 실습을 통해 한국문화 체험을 하기도 했다.

손완이 국제교류처장은 “올해는 학기 초부터 코로나19로 유학생 유치, 국제교류 활동 및 유학생 행사 진행 등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슬기롭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며 “학생들이 여름 방학 프로그램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2학기도 잘 준비해서 유학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