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27 (금)
전남대 박종오 교수 국제로봇연맹 공식책자 발간 주도
전남대 박종오 교수 국제로봇연맹 공식책자 발간 주도
  • 하영
  • 승인 2020.07.2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로봇 연구개발 프로그램 소개·분석
前 연맹 회장 출신 박종오 교수가 총괄

전남대학교 박종오 교수가 발간 책임을 맡은 국제로봇연맹의 공식 책자인 ‘세계 로봇 R&D 프로그램’이 발행됐다. 

전남대 박종오 교수(기계공학부)는 국제로봇연맹(IFR)의 공식책자인 ‘세계 로봇 R&D 프로그램’의 발간 책임을 맡아, 지난해 초부터 준비해 온 끝에 마침내 지난 6월 독일에서 발간을 공식화했다. 

이 책자는 갈수록 확대되는 각국 정부의 로봇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집대성해 소개, 분석하는 등 국제로봇연구의 진행상황에 대해 체계적이고 공개적인 정보공유를 위한 것으로, 국제로봇연맹이 직접 발행한다. 

이 책의 발간은 세계 각국이 예외없이 로봇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나, 나라마다 산업, 문화 및 역사적인 특성에 따라 효율성에 차이가 커, 연구개발 및 투자와 관련된 정보를 집대성하고 체계적으로 공유할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박종오 교수는 지난해 초부터 발간 책임자로 활동해 지난 6월 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그 내용을 공식 발표해 세계 로봇연구계의 주목을 받았다. 박 교수는 앞으로도 이 책의 지속적인 개정과 보완을 수행하게 된다. 

박종오 교수는 지난 2005년부터 2006년까지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국제로봇연맹 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도 집행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전남대 로봇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국제로봇연맹은 각국의 로봇연구를 대표하는 기관, 단체, 연구소 등을 회원으로 한 연맹체로, 권위있는 로봇통계연감을 발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