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50 (금)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어린이 대상 비대면 영양교육 실시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어린이 대상 비대면 영양교육 실시
  • 이혜인
  • 승인 2020.06.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 식품영양학과 교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이 되면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오감활동이 가능한 영양쏙쏙 면역쑥쑥 요리활동 키트 및 영양교육 자료를 제작·제공하여 등록 어린이 급식소 어린이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2020년 꾸러기체험관 진행 예정으로 158개의 시설에서 사전신청을 받았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70개의 시설을 추가하여 센터 등록 전 시설(병설유치원 제외 228시설 약 5,000명)에 영양쏙쏙 면역쑥쑥 요리키트 및 영양교육 자료를 제작·제공하여 각 시설에서 6월 16일부터 비대면 영양교육 실시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어린이 영양교육을 위해 제작된 ‘영양쏙쏙 면역쑥쑥 요리활동’ 키트는 시설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전처리하여 포장된 밀키트 형태로 교육 당일 교육자료와 함께 제공된다. 요리활동 메뉴는 꽃게샌드위치, 과일화분, 라이언유부초밥, 브리또, 심플약밥, 증편샌드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설에서 한 가지 메뉴를 정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정현영 센터장은 "비대면 영양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어린이의 여러 가지 감각을 발달시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시키며 코로나19로 어린이 방문교육이 잠정 연기됨에 따라 다양한 방법의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