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10 (토)
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 신규직원대상 ‘소방 안전교육’ 실시
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 신규직원대상 ‘소방 안전교육’ 실시
  • 이혜인
  • 승인 2020.06.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을 포함한 최근 입사한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2020년도 상반기 소방교육을 실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포항한방병원은 지난 10일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병원 자체 직무교육을 자제하였으나, 의료기관은 화재 발생시 대형 인명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감안하여 의료진을 포함한 최근 입사한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2020년도 상반기 소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방안전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은 물론 화재 진압을 위해 가장 중요한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을 직접 실습하였으며, 특히 화재 발생시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병원내 각 층마다 구비된 투척 소화기와 휴대용 방독마스크 착용에 대하여 중점 교육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허준희 소방담당자는 “의료기관의 특성상 화재 발생시 대형 인명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충분히 교육 및 인지시켰으며,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 등 실물화재 진압 훈련을 중심으로 교육을 하였다.” 고 밝혔다.

최해윤 포항한방병원장은 “포항한방병원은 최근 3년간 화재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소방교육 및 소방설비에 많은 투자를 하였다. 포항한방병원이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포항한방병원은 지난 2018년 5월 포항 남부소방서가 주관한 "재난골든타임 자위소방대 경진대회"에서 포항시에 소재한 많은 의료기관들이 참가한 가운데 포항한방병원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소방서장상을 수상하였으며, 또한 11월에는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방안전예방 내부시스템 구축 등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장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